Ooclick

USB마이크 MP3300 마이크 리뷰 & 설정 방법

loading...

LIFE/제품 리뷰

USB마이크 MP3300 마이크 리뷰 & 설정 방법

by Ooclick 2020. 8. 17.
반응형

1. 구성품

 

최근 사용하던 헤드셋 마이크의 고장으로 인해서 스탠드형 마이크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오른쪽에 첨부된 사진은 마이크 구성품입니다. 'USB 마이크, 윈드실드, 매뉴얼, 팝 필터, 쇼트 바운트, 삼각대 스탠드'로 구성되어 있다고 나옵니다.

 

MP3300

하지만 막상 상자를 열면 기본적으로 마이크가 90% 이상 조립이 되어 있습니다. 위에 첨부된 사진과 같이 마이크가 기본적으로 조립되어 있고, 팝 필터만 추가적으로 조립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각대를 펼처 세운 모습입니다. 삼각대를 세우면 지면으로부터는 높이는 23cm 정도의 높이입니다.

 


 

 

2. 마이크 컴퓨터 설정 방법

※ WIN10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마이크를 연결하면 기본적인 드라이버는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이제 '제어판 - 소리'에 들어가 줍니다.

'소리' 아이콘이 안보이시는 분들은 우측 상단에 큰 아이콘으로 보기를 설정해 줍니다.

'소리' 창을 열었다면 상단에 '녹음'을 눌러 하단에 'MP3300' 마이크를 찾아 줍시다.

'MP3300'마이크 오른쪽 버튼을 클릭 - 기본 장치로 설정'을 클릭하면, 마이크 설정이 완료됩니다.

 


 

 

3. OBS 설정 방법

OBS를 실행, '제어'란에 설정을 클릭해 줍시다.

 

오른쪽 여러 메뉴가 있습니다. '오디오' 클릭 '마이크/보조 오디오(n)를 클릭하여 마이크 MP3300을 선택 후 적용 버튼을 누르면, OBS 오디오 녹음 설정이 완료됩니다.


 

 

4. 사용 후기

     장점 : 5만 원 미만에 준수한 가격으로, 가격 대비 나쁘지 않은 음질을 보여주며, 마이크 단자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USB 단자를 통해 별도의 드라이브를 제공하기 때문에 OBS 같은 방송, 녹화 프로그램 설정하기에 매우 용의 하다.

     단점 : ON/OFF 스위치가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다. 방송 또는 녹화에 사용하는 분들은 연장 케이블을 사용하여, USB 분리하여 사용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처음 사용 시 스위치가 있는 USB 분배기를 사용하였는데, 녹화 시 또는 사용 중에 다른 장치에 간접음? 이 들어가 소음이 발생되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은 방식은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