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click

미박스S 설정 방법 & 사용 후기

loading...

LIFE/제품 리뷰

미박스S 설정 방법 & 사용 후기

by Ooclick 2020. 8. 10.
반응형

스트리밍 서비스가 성장하면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 영상을 보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필자의 경우 퇴근 후 대부분의 시간을 유튜브를 보거나, 넷플릭스, 왓챠를 시청하곤 합니다. 하지만 작은 크기의 핸드폰으로 시청하거나, 컴퓨터로 시청하기엔 참 불편한 점들이 많습니다. 하여 미 박스를 구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먼저 구성품을 소개하겠습니다.

 

 

 

1. 미박스 구성품

 

 

 

미박스 박스
미박스 구성품

 

미 박스 상자를 열면 '미 박스 본체, 블루투스 리모컨, HDMI 케이블, 파워 어답터, 설명서' 간단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미 박스 본체를 보면 뒤쪽에 '오디오, HDMI, USB, 파워' 단자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외부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USB, 오디어 단자를 사용하고 있지만, USB 단자를 통해서 외부 장치를 연결하여 사용도 가능합니다.

미박스 글로벌 버전에 경우 파워 어답터의 경우 220V, 110V 중 랜덤으로 배송된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운이 좋게도 220V 버전을 받아서 바로 사용하였지만, 110V의 경우 돼지코(젠더)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2. 미박스 설정 방법 & 크롬 캐스트 사용 방법

 

 

 

 

1) 미박스를 부팅하면, 미박스 본체와 리모컨 사이에 인식을 진행합니다. 2) 리모컨 인식이 완료되었으면, 언어 선택을 진행하게 됩니다. 많은 언어가 있습니다. 한국어의 경우 제일 하단부에 있으니, 밑으로 내려 한국어를 선택하여 주도록 합시다. 3) 언어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와이파이 설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미 박스의 경우 랜선 포트가 없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주도록 합시다. 4) 구글 인증 및 핸드폰 호환을 진행하여 줍시다. 핸드폰과 미박스가 동일 와이파이에 접속한 후 ' androidtv.com/setup '으로 접속, 코드를 등록하도록 합시다. 해당 로그인을 통해서 구글 아이디에 등록된 아이디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미 박스의 경우 유튜브 및 넷플릭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하지만, 다른 프로그램은 제공을 하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해야 합니다.

 

 

 

 

 

 

핸드폰이나 태블릿을 통해서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을 시청할 때, 첨부된 사진에 표시된 박스 모양을 선택하면 미 박스로 화면을 공유하여 시청이 가능합니다.

 


 

 

 

 

3. 미박스 장. 단점

장점

  1. 버튼 및 음성 인식률

    1) 버튼 인식률(반응속도) : 필자의 경우 KT 인터넷 TV를 수년간 사용하고 있다. 인터넷 티브이를 사용하면서 가장 큰 단점은 리모 콘과 반응 속도이다. 미 박스 구입 당시 리모컨의 존재 유무의 관점을 두었고, 반응 속도까지는 크게 기대하지 않았다. 하지만 사용해보니 반응 속도가 빠릅니다. 실시간 적으로 반응하기에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음성 인식률 : 정말 기대하지 않은 부분인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미 박스(인터넷 티비)의 경우 키보드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사람은 적을 것입니다. 가상 키보드를 사용하면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음성 인식을 통해서 손쉽게 내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이 가능합니다. 어느 정도의 키워드만 말해주면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왓챠 등 관련된 영상 정보에 데이터를 모두 검색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앱 호환성

    유튜브와 넷플릭스의 경우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어, 추가적인 설치 없이 로그인을 통해서 쉽게 시청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자의 경우 왓챠, 인터넷 방송(트위치, 아프리카 TV)을 종종 시청하는데 해당 플랫폼 또한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설치 시 시청이 가능합니다다. (wavve(웨이브), 라프텔도 지원함) 기본적으로 영상 관련 플랫폼은 설치 시 시청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3. 크롬 캐스트(★)

    미 박스의 가장 큰 장점을 꼽으라면 크롬 캐스트 기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핸드폰이나 다른 장치를 영상을 송출받아 영상 출력을 해주는 기능인데, 참 유용하게 쓰고 있는 기능입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내 핸드폰에 저장,또는 촬영한 영상까지 크롬캐스트 연결을 통해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구글 크롬캐스트를 구매하지 않고, 미박스안에 내장되어 있는 것이 미박스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단점

1. 사운드 크기
     기본적인 송출 사운드의 크기가 작습니다 주관적인 체감상 평상시 10 크기에 사운드를 사용한다면, 미박스의 사운드는 3~4 정도로 생각됩니다. TV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사람의 경우 큰 문제점은 없을 것으로 생각되나, 필자의 경우 리모컨 기능이 없는 모니터(스피커 포함된 모니터)에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어 상황에 따라 음량 조절을 해야 된다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여 별도에 스피커를 연결하여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싶습니다

2. 전압(110V / 220V), 파워 아답터
      글로벌 버전으로 생산되기 때문에 110V, 220V 구분 없이 배송된다고 합니다. 필자의 경우 220V를 받았지만 110V 가 배송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돼지코(젠더)를 구매하여 사용하도록 합시다. 혹시 몰라 젠더를 철물점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다이소에서 구매하려고 하였지만 외국용 밖에 없었습니다 구매 시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