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click

여권 사진 규격(사이즈) 안내

loading...

LIFE/Information

여권 사진 규격(사이즈) 안내

by Ooclick 2020. 11. 12.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최근에는 해외로 여행이나 출장이 어려운 시점입니다. 그래서 대리 만족으로 지난해 여행 다녀온 사진을 보던 중, 보유 중인 여권이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을 것을 알게 되었고, 여권 사진을 찍게 되었습니다.

여권 사진은 일반 증명 사진과는 다르게 사이즈부터 배경색까지 까다롭기 때문에 잘 준비해야 합니다.

 

 

 


 

 

 

조건

1. 가로 3.5cm, 세로 4.5cm인 천역색 상반신 정면 사진이어야 합니다.

2. 머리길이가 3.2~3.6cm 이어야 한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편하게 이마가 들어나게 사진을 찍습니다.

3. 여권발급 신청일 전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만 가능합니다. 너무 오래된 사진을 들고 가면, 받아주지 않기 때문에 이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4. 여권 사진의 배경은 하얀색이여 한다. 뒤에 색상이 있는 배경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5. 일반 종이에 인쇄된 사진은 사용할 수 없으며, 잉크 자국이나 구겨짐 없이 선명한 사진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6. 얼굴과 어깨가 정면을 향해있어야 합니다.

7. 머리카락, 안경테 등으로 눈을 가린 사진과 적목현상이 있는 사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안경테로 눈썹을 가린 사진은 무방하나, 그 외 모든 사진은 눈썹 전체 윤곽이 나와야 합니다. 촬영 시 안경을 쓰고 있다면, 벗고 찍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