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click

스팀 입문자를 위한 추천 게임 7가지

loading...

LIFE/Information

스팀 입문자를 위한 추천 게임 7가지

by Ooclick 2020. 7. 6.
반응형

 

스팀 여름, 겨울, 블랙프라이데이 등 대대적으로 할인이 진행되는 시즌이 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 스팀 여름 세일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스팀 게임을 본격적으로 접한 지 3년 가까이 되었고, 할인기간에 최소 2~3개 이상에 게임을 매번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게임을 좋아하고, 많이 즐겼습니다. 그래서 스팀 게임을 처음 접하는

입문자분들에게 추천 드릴 게임 7가지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1. 툼레이더 스리즈(Tomb raider / rise of Tomb raider / shadow of Tomb raider)

툼레이더의 경우 필자가 스팀게임을 처음 접하면서 입문작으로 시작했던 게임 중 하나입니다.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어렵지 않고, 중간중간 전투 및 퍼즐 요소가 밸런스 있게 배치되어 있어, 

스팀 게임을 처음 입문한다면 입문작으로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아쉬운 점은 2,3부작으로 갈수록 스토리가 좀 산으로 가는 감이 있으나, 퍼즐 요소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강력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2. 더 위쳐 3 와일드 헌터(The witcher 3 wild hunter)

 

스팀 할인 시 1만 원 안팎으로 구매가 가능한 게임으로 메인 스토리만 50시간, 서브 퀘스트까지 진행할 경우 100시간 가까지 즐길 수 있는 효율성 좋은 게임입니다. 내가 선택하는 선택지에 따라서 엔딩이 달라지며,  메인 스토리뿐만 아니라 서브 퀘스트까지 선택지에 따라서 결과가 바뀌는 오픈월드 게임니다.

소설 원작에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최근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큰 이슈가 끌었습니다.

그로 인해 게임 판매량도 몇 년 만에 최고 기록을 세울 정도록 판매량도 대폭 늘었었습니다.

할인 가격 만원 정도에  손색없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게임 발매된 지가 오래되어 전투 방식이 좀 올드한 감이 있고,

세계관 자체가 매우 다크 합니다. 필자는 내가 선택한 선택지 결과에 잠깐 패닉? 이 오기도 왔던 작품이지만,

명작에 꼽을 정도로 재미있게 한 작품입니다.

 


3. 언더테일(Undertale)

 

스팀 평가 앞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는 인디게임으로, 2020년 현재 할인 가격 3500원 정도에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우연히 악마 세계에 떨어진 한 소녀가 인간 세계로 돌아가기 위한 이야기를 보이고 있는데 내 선택지에 따라서 엔딩이 달라집니다. 엔딩까지 5~6시간 정도에 길지 않은 플레이 타임이며, 잠시 시간을 내서 하기에 좋은 게임이다.

단점이라면 정식 한글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유저 한글 패치를 통해서 즐겨야 하는 게임이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이다.


 

 


4. 포탈 1&2(Portal 1,2)

 

스팀 게임을 처음 입문하는 사람이면, 교과서와 같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시된 지 10년 가까지 되었지만, 지금 플레이 하기에도 손색이 없는 게임입니다. 포탈 2의 경우 2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토털의 가장 큰 이벤트는 2인 플레이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매 할인 기간에 할인하는 게임으로, 할인 시 구매할 경우 1,2 포함하여 5천 원 미만에 구매가 가능한 게임입니다. 

스토리 , 퍼즐 , 재미 삼박자를 모두 갖춤 게임으로 스팀 게임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게임이며,

친구와 같이 입문 시 포탈 2를 강력 추천하는 바입니다.


 

 


 

5. 스타듀밸리(Stardew Valley)

 

 

힐링 게임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는 스타듀 밸리입니다.본격 귀농 생활하는 게임으로 아기 자기한 캐릭터와 

계절별로 여러 가지 농작물 재배할 수 있다.

일반적인 농사 게임과 차이점은 광산이나 던전 탐험과 같은 모험적이 요소로 인해 무난하기만 농사 생활에 재미요소를 부과하고, 또한 게임 속 캐릭터와 친밀도를 쌓아 연애, 결혼도 가능하다.

또한 유저 커스텀 잘 구축되어있어, 자기만에 독특하고 개성있는 마을 구성이 가능하다.

스타듀밸리의 경우 인디게임이지만, 한글 지원도 하는 갓게임이며, 멀티를 통해서 주변 사람들과 최대 4명까지 같이 즐기기에도 충분합니다. 또한 꾸준한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기 때문에 스팀 입문 자라면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6. 다크 소울 3(Dark Souls 3)

 

다크 소울이라는 게임은 해보진 않아도, 워낙 유명하여 많이 들어봤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스팀 입문작으로써 어려울 수도 있지만, 어려운 난이도의 게임을 선호하는 유저라면, 추천하는 작품이다.

소울 시리즈 중에 다크 소울 3의 난이도가 가장 낮은 편으로 필자의 경우 입문작 중 하나로 다크소울 3을 입문하였습니다

다크 소울을 하다 보면 캐릭터가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성장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수십 번, 수백 번 죽고, 게임을 하다 보면 무슨 말인지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어려운 만큼 그만큼 희열과 재미를 보장하는 게임입니다.

 


 

 

 


 

7. 디제이맥스 V

 

여러 리듬게임이 존재하지만, 그중에서도 탑에 꼽는 리듬게임 중 하나인 디제이맥스입니다.

리듬게임의 경우 호불호가 많이 갈릴 수 있는 게임이지만, 필자는 리듬게임을 상당히 좋아하는 편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플스판에서 PC판으로 이식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플스판 보다고 PC판에서 할인을 더 자주, 더 많이 할인해 줄 정도로 PC판에 많이 관심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할인 시 구매하면 DL만 2만 원대 후반에 구매가 가능하며, DLC까지 포함 4만 원 후반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플스 DLC 할인과 비교했을 때, 할인율이나 할인 폭이 PC가 더 좋긴 때문에 입문하거나, 구매를 고민하는 중이라면

PC로 입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