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click

네이버 TV 사용법(신청/개설 방법)

loading...

LIFE/Information

네이버 TV 사용법(신청/개설 방법)

by Ooclick 2020. 10. 21.
반응형

최근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나 인터넷 방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 외로 네이버 TV의 존재에 대해서 많이 모르시는 것 같아 소개하고자 합니다. 유튜브와 네이버 TV의 접근 방식이나, 수익 방식이 많이 틀리기 때문에 방송 관련 크리에이터를 준비하고 있다면 네이버 TV로 입문하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해당 관련 비교 글을 추후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요번에는 네이버 TV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1. 전화 번호가 인증된 네이버 아이디

2. 어느 정도 구독자 또는 방문자 수가 있는 블로그 / 유튜브 채널

 

신청 방법

tv.naver.com/

 

네이버TV

동영상을 감상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tv.naver.com

위에 첨부된 네이버TV 사이트에 접속하여 주도록 합시다.

 

 

1) 네이버 아이디를 로그인하여 줍시다. 그럼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이 보입니다.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하면, 2) 채널 만들기 항목이 보입니다. 채널 만들기를 클릭하여 줍시다.

 

사용하는 네이버 아이디가 핸드폰 인증이 안된 계정일 경우, 위에 첨부된 화면이 출력됩니다.

본인 확인을 통해서 인증하여 줍시다.

 


 

 

 

 

 

 

본인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첨부된 사진과 같은 화면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계 1. 시작하기를 클릭하여 줍시다.

 

 

그럼 '첫 채널 만들기' 화면이 출력됩니다. 신청자 이름과 네이버 ID를 확인하여 줍시다.

'콘텐츠 소개'란에는 자신이 앞으로 꾸며나갈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하여 줍시다.

거창하게 쓰지 않아도 되니, 너무 신경 써서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 사이트'의 경우, 위에 준비물에 소개했던 자신의 블로그 주소나, 유튜브 채널 주소를 입력하여 줍시다.

현재 네이버 TV의 광고 조건은 구독자 300시간, 시청시간 300시간이 충족되어야 광고가 붙습니다.

하지만 이 조건이 붙기 전에는 네이버 TV 채널을 가진 사람은 광고가 자동으로 붙었고, 그로 인해 채널 승인도 어느 정도의 블로거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사람에게 승인을 해주었습니다.

하지만 광고 조건이 붙은 이후로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승인은 내주는 것 같습니다.

P.S 현재 운영 중이 유튜브 채널(구독자 300명) 정도를 승인을 받았습니다.

 


 

 

 

 

모든 내용을 다 입력하였다면, 하단부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줍시다.

그럼 위에 첨부된 사진과 같이 승인 여부를 알려주는 메일 준다고 합니다.

 

일주일 정도 기다리면, 위에 첨부된 사진처럼 채널 승인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승인이 떨어졌다면, 첫 번째 사진 순서 처럼 채널 만들기를 클릭하여 줍시다.

그럼 위에 첨부된 사진처럼 채널 만들기 화면이 출력됩니다.

 

'채널 이름' - 자신이 사용할 채널의 이름을 넣어 줍시다. 채널 이름의 경우 변경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채널 ID' - 자신의 네이버tv의 주소입니다. 해당 주소는 변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테고리' - 자신이 앞으로 동영상을 올릴 카테고리 선택하여 줍시다.

 

모든 항목을 다 입력하였다면, 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줍시다. 이로써 네이버 TV 채널 개설을 완료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