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click

컴퓨터(모니터) 화면 꺼짐 시간 설정 방법(윈도우10)

loading...

LIFE/IT정보

컴퓨터(모니터) 화면 꺼짐 시간 설정 방법(윈도우10)

by Ooclick 2020. 10. 12.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잠시 다른 일을 보고 온 사이에 컴퓨터 화면(디스플레이)이 꺼져 있거나,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경우 다시 켜야 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오늘은 디스플레이 및 절전 모드 시간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자 합니다.

 

 

 


 

 

 

<해당 글을 윈도우 10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우선 제어판에 접속하여 줍시다. 제어판의 접속하는 방법은 내 컴퓨터를 실행하여 검색바에 제어판을 검색하여도 되고,

시작 버튼을 눌러 제어판 검색을 통해 진입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므로 편한 방식에 따라 진행하여 줍시다.

 

 

제어판에 접속하였다면 위에 첨부된 사진과 같이 오른쪽 상단에 보기 기준 '큰 아이콘'으로 변경하여 줍시다.

그럼 제어판에 숨겨저 있던 기능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전원 옵션' 기능을 클릭하여 들어가 줍시다.

 


 

 

 

 

 

전원 옵션 기능 화면이 나왔다면, 왼쪽 메뉴에 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 설정 or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 변경 두 메뉴가 출력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둘 중 아무거나 선택하여 줍시다.

 

 

그럼 디스플레이 & 절전 모드 시간 설정 화면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의 스크롤을 선택하여

'해당 없음' 으로 변경하여 주도록 합시다.(또는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으로 설정하여 주도록 합시다)

 

그럼 모든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디스플레이나, 절전 모드 진행이 발생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